한국영상대 재학생 제작 영화 ‘가치 캅시다’ 28일 개봉
한국영상대 재학생 제작 영화 ‘가치 캅시다’ 28일 개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10.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일 전국 42개 극장 동시 개봉한다

소위 영어 잘하는 엘리트 집단이 모인다는 카투사(KATUSA·미군에 배속된 한국군)로 복무 중인 추혜진 병장(김기현 배우)은 고졸에 가진 것 없는 흙수저다.

가치캅시다((We go together) 공식 포스터
가치캅시다((We go together) 공식 포스터

소속 부대에 최고참 추혜진 병장이 지옥같은 "헬조선"에서 벗어날 방법으로 택한 것은 "미군"이 되는 것이다.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는 절도사건에 휘말린 카투사 추혜진 병장이 "헬조선"에서 자신의 신분을 뒤바꾸기 위해 미군이 되는 것을 결심하고 부대 후임들에게 자신이 범인이 아니라는 탄원서에 대한 동의를 구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군대의 부조리를 넘어 저학력에 가진 것 없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사회에서 겪는 좌절과 상대에게 겪는 혐오를 지적하고자 했다.

웹드라마 디피에 이어 대한민국 국군인 카투사 내의 부조리와 청년들이 겪는 상대에 대한 혐오 등을 다룬 <가치캅시다>는 한국영상대학교가 지원 제작한 영화로 독립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오는 10월 28일 전국 42개 극장 일반상영관에서 개봉한다.

이는 기존의 독립영화들이 독립영화상영관에서 개봉했던 것과는 차별화된 것으로 <가치캅시다>가 기존 상업영화들이 가진 흥행성과 독립영화가 가진 예술성, 두가지 모두가 담겨진 영화임을 반증한다.

지난 10월 21일 건국대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된 <가치캅시다> 시사회에서 관객들의 호평 또한 이번 일반상영관에서 개봉하는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갖는 이유다.

이날 시사회에서 영화를 관람했던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은 "한국영상대학교가 제작지원하고, 영화영상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각본·감독을 맡아 영화제작에 참여한 이번 <가치캅시다>는 한국영상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여 만들어 낸 가치있는 영화다"라면서 "한국영상대학교의 학생 모두가 대한민국 영화·영상계의 잠재적 인재로서, 이번 영화는 잠재적 인재를 실무형 인재로 키워낸 실 예로 앞으로 학교가 잠재적 인재인 학생들을 실무형 인재로 키워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영상대학교 영화영상과 4학년 조승원 감독은 “오늘날 20대들이 무한경쟁시대에서 극단적으로 표출되는 또래에 대한 이유 없는 혐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라면서 "영화에 대한 애정과 협동을 알게 해준 이번 <가치캅시다>에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치캅시다>는 오는 10월 28일 전국 42개 극장 일반상영관에서 동시 개봉하며 기간 내 일반 상영관에서 영화를 찾지 못한 관객들은 독립·예술영화 전용 극장에서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