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3일 국제회의실에서 3천만원 상당의 QRP-STD Academy 소프트웨어를 기증한 제이에이알시스템즈(주) 주형진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기증식에는 남서울대 산업경영공학과 구일섭 학과장과 제이에이알시스템즈(주) 주형진 대표를 비롯하여 각 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기부받은 통합제조관리솔루션 QRP-STD Academy는 제이에이알시스템즈의 대표적 모델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공장자동화 솔루션, 각종 통계패키지, 경영정보관리 시스템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최신 IT솔루션 소프트웨어다.
QRP-STD Academy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에 비해 장비 운용 소프트웨어와 교육이 부족한 상황에서 스마트공장 구축과 운용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번 기증은 큰 의미를 갖는다.
특히 산업경영공학과 학생들에게 스마트공장 관련 시스템 교육과 제조 빅데이터의 활용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최고 수준의 미래 산업경영공학 리더 육성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에이알시스템즈(주)는 기업의 스마트공장을 위한 통합제조관리 솔루션 개발업체로 2003년 설립 이후 QRP 중소기업형 ERP관련 중소기업청 기술혁신 업체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이 분야 핵심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국내 중소기업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 사업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산업경영공학과 구일섭 학과장은 “교육과 산학협력에 대한 깊은 철학을 가진 제이에이알시스템즈 주형진 대표의 뜻에 감사하고 대학발전과 인재양성에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기쁘다”며 “세계가 주목하는 인재 발굴과 연구 성과를 통해 모든 기부자들 마음에 보람과 자긍심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제이에이알시스템즈 주형진 대표는 “남서울대에 스마트팩토리구축 MES솔루션으로 QRP-STD Academy Server/Client Version을 기증하게 돼 기쁘고 우리 소프트웨어가 남서울대 학생들의 교육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