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문가와 신규 경제발전전략 모색
충남도, 전문가와 신규 경제발전전략 모색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1.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도는 16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충남경제발전전략 전문가 그룹 2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충남경제발전전략 전문가 2차그룹 자문회의
충남경제발전전략 전문가 2차그룹 자문회의

도에 따르면 현재 도 경제정책과는 경제발전전략의 세부 추진과제 컨설팅 등 상시 자문을 위한 6개 분야 총 60명의 전문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도 관계 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제안사업 설명,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전문가는 ▲산업생태계 ▲문화·관광·정주환경 ▲투자유치·국제교류 등 3개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대학교수, 유관기관 임원 등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응해 경제발전전략 신규 과제를 모색했으며, 기존 과제에 대한 보완점 등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과제는 ▲정보통신기술(ICT)·콘텐츠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조성 ▲휴먼마이크로바이옴 신산업 생태계 구축 ▲인간 능력 증강 웨어러블 로봇 플랫폼 구축 사업 ▲동북아 환경 협력 포럼 등이다.

도는 다음달 중으로 이번 회의와 지난 11일 개최한 1차 회의 결과를 종합 정리하는 워크숍을 열고 신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영명 도 경제실장은 “사회·경제구조가 빠르게 발전·변화함에 따라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각계 전문가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제발전전략 과제를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