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김기석 미디어팀장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서산시, 김기석 미디어팀장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1.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민원봉사대상, 공직사회 최고 전통과 권위의 상
상패, 300만 원 상금 등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 공보담당관에 근무하는 김기석 미디어팀장(만 50세)이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주관하는 ‘제25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本賞)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기석 팀장
김기석 팀장

23일 시에 따르면 민원봉사대상은 창의적인 민원시책과 헌신적인 봉사로 국민 편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과 농협 어디서나 민원 직원 중 선발해 주는 상이다.

1997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공직사회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아 온 민원봉사대상은 올해까지 총 25회에 걸쳐 38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전국 행정기관 및 기초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김기석 팀장은 전국 9명 수상자 중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김 팀장은 2018년 9월 전국 최초 SNS 민원창구인 ‘온통서산’을 통해 시민들의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시민이 만드는 유튜브 ‘서산시TV’를 운영해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이끄는 등 폭발적인 시민 반응을 이끌었다.

김기석 서산시 미디어팀장이 22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모습
김기석 서산시 미디어팀장이 22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모습

두가지 모두 시민들의 쉽고 빠른 민원접수와 처리를 구현하고 양방향 소통기반 구축, 더 나아가 시정 홍보 효과까지 얻어내는 등 혁신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 받았다.

이외에도 우리두리봉사단으로 사회봉사에 주기적으로 나섰었고, 청렴, 부정•부패방지 캠페인 참여 등 자기계발에 부단히 노력한 점과 공사 생활 속 좋은 평판으로 수상자에 올랐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23일 김기석 팀장과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기념촬영하는 모습
맹정호 서산시장이 23일 김기석 팀장과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기념촬영하는 모습

김기석 서산시 미디어팀장은 “이번 수상은 시 직원 모두가 시민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의 더 나은 시민의 삶을 위해 공직자로서의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팀장은 22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린 민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행안부장관•SBS 사장 상패와 부상으로 300만 원의 상금, 부부 국내외 연수 기회를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