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사랑의 김장나눔’
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사랑의 김장나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1.29 14: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44곳에 김장김치 5000kg, 홍삼제품 500상자 기탁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는 29일 대덕구청 청렴관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5000kg와 홍삼제품 500상자를 대덕구(구청장 박정현)에 기탁했다.

왼쪽부터 권선술 대덕구자원봉사센터장, 강규창 대덕구 부구청장, 김호겸 KGC인삼공사 상무
왼쪽부터 권선술 대덕구자원봉사센터장, 강규창 대덕구 부구청장, 김호겸 KGC인삼공사 상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 지역 소재 중소기업이 만든 완제품 김치를 구입해 대상기관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KGC인삼공사 ‘정관장봉사단’과 대덕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KGC인삼공사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모습
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모습

KGC인삼공사는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모금한 금액의 동일한 액수를 회사가 1: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전달식 모습
KGC인삼공사,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전달식 모습

특히 2011년부터 조성된 ‘정관장 펀드’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소외계층들의 의료비를 지원하는데, 백혈병아동 수술비, 아동 치과치료비, 장애인 신장수술비, 독거 어르신 보청기 구입 등에 활용되고 있다.

한편 기탁 받은 김장김치와 홍삼제품은 대덕구 사회복지시설 44곳 등에 지원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1-29 16:42:50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김치에는 중세시대 서유럽인들이 그렇게 찾아 헤메던 향신료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마늘,고추등...중국 음식인 짬뽕.고추잡채나, 한국의 김치찌개,비빔밥,육개장에도 향신료가 충분히 들어갑니다.약은 의사.약사에게 처방받아야 하지만, 식생활의 음식섭취도 중요한 민간요법으로 이어져왔는데, 짬뽕.고추잡채, 김치(김치찌개,육개장,비빔밥등)에는 감기(코로나와 비슷한 종류의 전통 전염병)를 예방하는 향신료가 들어갑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0

윤진한 2021-11-29 16:42:09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1년 11월 22일(음력 10월 18일)은 소설입니다. 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시작된,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소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