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앙공원에 스마트도서관 추가 구축
세종시, 중앙공원에 스마트도서관 추가 구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2.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는 세종중앙공원에 스마트(U)도서관을 추가로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U)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무인으로 도서를 대출·반납 할 수 있는 장비로,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2021년 U-도서관 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추진됐다.

세종중앙공원 스마트(U) 도서관은 앞서 진행한 ‘시민의 뜻 투표(`21.08.31 ~`21.09.10.)’결과에 따라 중앙공원 이용자 방문센터 인근에 설치했으며, 총 400권의 신간·베스트셀러를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공원 개장시간인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세종시 공공도서관 회원증으로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권 수와 기간은 1인당 5권 14일이다.

자세한 이용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관내 스마트(U)도서관은 세종중앙공원 장비 포함, 새롬·조치원 공영주차장 등에 추가 구축하였으며 현재 총 10곳을 운영 중이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스마트 도서관은 운영 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도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일상 속의 독서 생활을 향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