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민평가로 ‘반영’하는 행정
공주시, 시민평가로 ‘반영’하는 행정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6.20 14: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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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전반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충남 공주시(시장 이시우)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15일동안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 이준원 공주시장.
이번 설문조사는 시가 고객들이 올해 상반기 동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느꼈던 객관적인 정보를 수집ㆍ분석해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민원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조사방법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지 조사와 시 홈페이지 내 설문조사로 이뤄진다.

조사내용은 민원행정 분야 전반적인 내용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질적수준 및 만족도 ▲환경시설 이해의 용이성 ▲친절도 ▲신속ㆍ정확성 ▲형평성 등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평가와 ▲통합민원창구 이용 ▲개선사항 등 총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는 점차 복잡ㆍ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수요를 파악해야 한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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