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산불감시원(산불예방진화대) 기간제근로자 모집
대전 중구, 산불감시원(산불예방진화대) 기간제근로자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구청 2층 민원접견실에서 접수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관내 산불예방을 위해 2022년 산불감시원(산불예방진화대) 기간제근로자 14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산불감시원 활동 모습
산불감시원 활동 모습

근무기간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다. 산불감시원은 ▲산림연접지 논‧밭두렁의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단속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계도 ▲산불장비 유지관리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 및 뒷불감시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모집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 신체건강한 자로서, 대전 중구 관내 거주자 또는 중구 일원 출․퇴근이 가능한 주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체력 검정을 거쳐 1월 말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구는 ▲취업취약계층 우선 선발 ▲산불진화‧감시 등 산림분야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우선 선발(가산점 부여) ▲이동수단(차량 등)을 소지하고 관련 운전면허를 소지한 자에 대해서는 선발 시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구청 본관 2층 민원접견실에서 진행하며, 체력검정 및 면접일정은 접수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채용공고)을 통해 확인하거나, 공원녹지과 (☎042-606-661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