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임산부에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유성구, 임산부에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 대상
자부담 20% 포함 연간 48만원 상당 친환경 농산물 지원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2022년에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사업을 이어간다.

유성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홍보물
유성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홍보물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사업은 임산부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자는 취지로,

유성구는 시범사업 첫해인 2020년부터 작년까지 총 1900여명의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 올해는 761명의 임산부를 모집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다. 다만 신청일 현재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신부는 제외된다.

오는 13일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임산부는 올해 12월 15일까지 자부담 20%를 포함해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홈페이지 또는 농림부 지정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정책실(☎611-6027)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2년동안 사업을 추진한 결과, 본사업에 대한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고,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임산부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