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교육 사업비 공모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교육 사업비 공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1.24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 평생교육 사업비 총 182백만원 지원
세종배움터, 글꽃서당, 장애인학교 등 4개 분야 2월 14일까지 접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박영송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24일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의 평생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사업비 총 182백만원 규모로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사회가 많이 침체되어 있는데, 민간단체의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통합형 공모로, 세종배움터, 세종글꽃서당, 장애인학교, 학습동아리 등 총 4개 분야에서 평생교육 사업 및 활동을 공모·선정한다. 지원 유형별로는 사업당 최대 9백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공모 사업 참여단체의 사업 참여 부담을 덜기 위해 사업계획서 및 지원절차 등 사업 추진절차가 대폭 간소화되었고, 처음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맞춤 컨설팅도 지원한다. 또한 계획대비 성실하게 사업을 추진한 단체는 차년도까지 예산을 지원하여 일회성 지원에서 다년 지원방식으로 지원기간도 확대된다.

사업 참여는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보유한 세종시 소재 비영리단체면 어느 기관이나 참여가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사업별로 상이하나 대체로 사업의 필요성 구체성, 사업의 파급효과, 예산 편성 적정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사업 접수는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2월 중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2월 14일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