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유은혜 장관, 학생 건강권 확보 한마음
최교진 세종교육감-유은혜 장관, 학생 건강권 확보 한마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3.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집현유초찾아 통학로 안전 캠페인 겸 방역상황 점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 신학기를 맞아 통학로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 신학기를 맞아 통학로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일 세종시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함께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신학기 방역 상황 등을 점검햇다.

최 교육감과 유 장관은 이날 세종시 집현유·초등학교를 방문해, 통학로 안전 캠페인과 학교 방역 상황 점검 등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집현유·초·중학교 학생들의 첫 등교를 맞아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방역 상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간부 직원, 학교 관계자 등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교통안전 어깨띠를 착용하고, 정·후문, 횡단보도 등 통학로 곳곳에서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환영하며, 등굣길 안내와 교통안전 지도를 실시했다.

또 학교 현관에서는 학생 발열 점검 과정을 확인하고, 급식실로 이동하여 칸막이 설치, 대기 동선 등 방역 준비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이 엄중한 상황에서도 개학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와 일상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