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선승리 견인 2030 "박성효 지지" 선언
윤석열 대선승리 견인 2030 "박성효 지지" 선언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2.03.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국민캠프 대전시 청년위,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 가세
윤 당선인 공약이행 최적임자 강조... 2030세대 지지세 확산 선봉 역할
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당선인의 승리를 견인한 전 윤석열 국민캠프 대전시 청년위원회 핵심 관계자들이 18일 박성효 대전시장 선거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당선인의 승리를 견인한 전 윤석열 국민캠프 대전시 청년위원회 핵심 관계자들이 18일 박성효 대전시장 선거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충청뉴스 성희제 기자] 국민의힘 박성효 대전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18일 ‘천군만마’를 얻었다. 지난 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당선인의 승리를 견인한 2030세대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게된 것.

대전지역 청년 100여 명으로 구성된 전 윤석열 국민캠프 대전시 청년위원회는 18일 서구 용문동 박성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선언을 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대전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행정전문가에게 시정을 맡겨야 한다”며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열기를 이어 국민의힘 승리를 이끌 수 있는 사람은 박성효 후보 뿐”이라고 지지를 선언했다.

특히 청년들은 “향후 4년 동안 대전시 발전을 위해서는 대통령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하다”며 “방위사업청 이전, 과학수도 육성, 제2대덕연구단지 조성, 지역은행 설립, 경부선·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대전세종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윤석열 당선인의 대전 공약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도 경험과 능력이 있는 박성효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시 사무관으로 시작해 시장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인 박 예비후보가 윤석열 당선인과 호흡을 맞춰 대전지역 발전을 견인해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박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윤 당선인에게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공약 등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대선 공약 이행의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감안한 듯 윤원중 수석부위원장은 “박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 기간 대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윤 후보의 당선을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며 “이제 박 후보가 대전에서 145만 시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청년들이 앞장서 돕겠다”고 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우선 대선 기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위해 가장 큰 역할을 해주신 청년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런 여러분이 저 박성효를 믿고, 지지하고, 선뜻 돕겠다고 나서주신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예비후보는 “저는 평생 시장·국회의원·최고위원으로 대전과 당을 위해 일해 왔고, 대전시에 대한 지식과 열정과 경험은 그 누구보다 크다고 자신한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시장에 당선돼 민주당 시장 10년 동안 황폐해진 도시를 정상화하고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시민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겠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전 윤석열 국민캠프 대전시 청년위원회는 지난 대선 경선 과정부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하며 청년 지지층 확산에 핵심적 역할을 해왔다. 이들은 앞으로 박성효 예비후보 선대위 청년본부를 맡아 박 후보 당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