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스마트 골프 시장 본격 진출
골프존, 스마트 골프 시장 본격 진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3.31 11: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골프장 ERP 시스템 국내 1위 업체 (주)씨엠인포텍사과 맞손
스마트골프장 이미지
스마트골프장 이미지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내 스크린골프 1위 업체인 골프존은 스마트 골프장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국내 1위 업체인 (주)씨엠인포텍사와 손잡고 ‘스마트 골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 골프는 첨단 ICT 및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으로 골프장 운영비용 저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씨엠인포텍’의 인수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스마트 골프장 운영 시스템을 확보하고 스크린골프 업계 1위인 골프존의 다양한 골프 플랫폼이 하나로 융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스마트 골프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골프존측의 설명이다.

실제 스마트 골프 솔루션을 활용하면 효율적인 골프장 운영 및 고객에게 최적화된 고품질의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스마트 주차관제: 고객들의 출입 및 주차 정보를 활용한 차량 위치 안내, 이벤트 쿠폰 및 주변 맛집 소개 △스마트 키오스크: 셀프 체크인, 자동 락카 배정 및 비대면 정산 서비스 △스마트 캐디: 필드 라운드 시 앱을 활용해 본인 위치 및 핀까지의 잔여 거리 확인이 가능하고 라운드 기록도 저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오더를 통해 고객이 태블릿 메뉴판을 통해 식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골프존 각자대표이사 박강수 프로는 “골프존이 스마트 골프 사업을 위해 골프장 ERP 시스템 국내 1위 업체인 ‘씨엠인포텍’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필드 골프장 운영과 관련된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