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공공배달앱(소문난샵) 모바일아산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캐시백 지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역화폐 및 충남형공공배달앱(소문난샵)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연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채환 기획경제국장은 11일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위축됐던 소비심리를 활성화시키고자 아산페이와 공공배달앱 연계 이벤트를 시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아산페이 확대 발행 및 추가 이벤트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한달간 소문난샵 결제 시 모바일아산페이로 결제하면 결제합산액 기준으로 2~4만원 미만 1천원, 4~6만원 미만 2천원, 6만원 이상은 3천원의 모바일페이가 추가 지급된다.
이용횟수와 상관없이 4월 결제 합산액 기준으로 지급되기에 1인 1회에 한해 익월 지급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지역상품권chak’ 앱에 접속 후, ‘제휴몰-소문난샵’을 통해 주문·결제하거나 ‘소문난샵’ 앱에 접속 후 결제 시 모바일아산페이인 ‘지역상품권chak’을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한편, 충남형공공배달앱인 소문난샵은 기존 민간형 배달앱보다 저렴한 수수료(1.7%내외)로 제공되기에 소상공인들의 배달수수료 절감에 도움에 되고 있다.
또한, 아산시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공공배달앱을 도입해 모바일아산페이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모바일아산페이를 월 개인 100만원까지 10% 할인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앱을 통해 공공배달앱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