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후보, '예산군 복지분야 공약 발표'
최재구 후보, '예산군 복지분야 공약 발표'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2.05.17 13: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최재구 국민의힘 예산군수 후보는 첫 번째 경제공약 발표에 이어 17일 두 번째 복지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최재구 예비후보가 5일 예산군수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성엽 기자
국민의힘 최재구 예비후보가 예산군수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성엽 기자

이날 최 후보는 ‘예우받는 어르신, 소외 없는 복지 예산군’이란 타이틀로 “복지가 강한 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예산군 발전에 앞장서시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일구신 어르신들에 대한 예우를 위해 복지정책 지원 확대는 당연한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정당한 예우와 대접을 받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공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세부 공약으로는 ▲어르신 이‧미용비와 목욕비 두 배 확대와 교통비 지원 연령(75세에서-->70세로) 확대 ▲경로당 운영비 월 10만원 인상 ▲섬김택시 대상마을 확대 ▲어르신 봉양 수당 인상 및 지급연령 확대 등을 제시하며 어르신들에 대한 예우 개선과 복지 확대를 약속했다.

또 ▲보훈가족 및 단체 지원비 5만원 인상 ▲편의와 접근성을 배려한 장애인단체 예산읍으로 사무실 이전 ▲미래세대를 위해 아동친화도시 선정추진 ▲예산군립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등을 통해 “각계각층에 빠짐없는 복지 확대하고 예산군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는 말했다.

이외에도 ▲고덕면 예덕지대 의용소방대 청사 신축 ▲대흥면 의용소방대 청사 신축 ▲도시가스 공급(현 48.1%) 확대 ▲마을별 방범 CCTV 확대 등을 제시했다.

한편 최재구 후보는 예산중앙초, 예산중학교, 천안북일고를 졸업하고 국민의힘 예산‧홍성 당협 사무국장, 국민의힘 충남도당 전략기획위원장, 홍문표 국민의힘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지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