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아가랑도서관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운영
유성구, 아가랑도서관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5.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일부터 4회에 걸쳐 운영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임신·출산·육아 특화도서관인 아가랑도서관에서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탄생을 위한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홍보 포스터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홍보 포스터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은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신부 및 배우자, 또는 영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해 실시되며, 총 4회에 걸친 특강을 준비했다.

▴6월 8일에는 출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출산 놀라운 비밀”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고, ▴6월 18일은 태교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두근두근 부부교실(태교, 습관의 힘)”, ▴6월 22일은 “신생아 교육: 산후 100일의 기적”, ▴6월 29일은 “모유수유의 모든 것”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유성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useong.go.kr)를 통해 5월 17일부터 선착순 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성구 도서관운영과(☎611-6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가환 권한대행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임산부가 임신기 동안 심리적 신체적 변화의 대처법을 배우고 출산 후 있을 양육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