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추진
아산시,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추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6.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손잡고 ‘희망 콘(텐츠)서트’ 개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와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지난 3일 ‘2022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콘텐츠 분야 포럼인 ‘희망 콘(텐츠)서트’를 개최했다.

희망 콘(텐츠)서트’ 진행 장면
희망 콘(텐츠)서트’ 진행 장면

‘2022년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아산시 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분야 신규 청년 채용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콘텐츠 분야 포럼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시청 공무원,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사업 담당자, 콘텐츠 기업 취업 청년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노성 강사의 ‘시장을 지배하는 콘텐츠 마케팅’, 김선용 강사의 ‘한국 실감콘텐츠 미래 전략 메타버스’, 김미주 강사의 ‘블로그와 유튜브 홍보 마케팅 방법과 노하우 습득’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며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관련 산업 분야의 미래 전망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럼에 참석한 한 청년은 “콘텐츠 분야 주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청년의 기업 장기근속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과 같은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반디콘전문가 인력양성사업’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포럼은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