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제34회 교육자료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연구원은 지난 3월 응모된 총 14편의 작품 중 계획서를 통과한 8편을 대상으로 작품 설명서 심사와 대면 심사를 통해 1등급 3편(초등 2편, 중등 1편), 2등급 3편(초등 1편, 중등 2편), 3등급 2편(초등 2편) 등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와 함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행사 전시장(1층)에서 입상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메타버스 표현 온서트(대전흥룡초 황민수, 대전전민초 김용균, 대전가양초 김연진)’, ‘신체활동 중심 놀이로 MOVE!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생활(대전샘머리초 김미정, 곽미규, 김태희, 박승희)’, ‘환경·사회공헌·민주시민을 위한 ESG를 적용한 마움토 자료(대전도안중 임장미, 대전노은고 이진주, 한밭고 정다솜, 대전동화중 채은정)’등 창의적이고 현장 적용이 높은 우수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는 오는 21일까지 연구원 1층 과학행사 전시장에 공개 전시되며 1등급 입상작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교육자료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고덕희 원장은 “교육자료전을 통해, 교원들이 우수한 교육자료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인 공동연구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활용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