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조승래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5관왕'
민주 조승래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5관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2.07.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조 의원은 제20대 국회부터 헌정대상을 총 5회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국회 의정감시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이 1년 단위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객관적 수치로 계량화하여 종합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조승래 의원은 제21대 국회 들어 6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가운데 26건을 통과시켜 40%의 높은 입법 성공률을 기록했다.

이번 평가대상이 된 제21대 국회 2차년도(2021.05.30.~2022.05.29.)에는 중소 정보통신공사업체 보호·육성을 위한‘정보통신공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한국과학기술원법 일부개정법률안’등 4대 과학기술원의 창업지원을 위한 법안 4건과 ‘가상융합경제 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메타버스법)’, 국가 전략기술의 개발과 지원·육성을 위한‘국가전략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등 15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해 8건이 국회를 통과했다. 이 중 4건은 국회를 넘어 공포됐다.

조승래 의원은 "5회째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