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읍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 개최
청양군, 읍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1.09.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민 2000여명 참석…OX퀴즈, 동서남북 줄다리기등 다양한 프로그램

충남 청양(군수 이석화)읍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지난 24일 지천백세건강공원에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2000여명의 읍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 이석화 청양군수
이날은 청양읍 주민자치센터 농악반 회원들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에어로빅반과 스포츠댄스반의 무대가 이어졌다.

이날 축제에는 이석화 청양군수, 이진삼 국회의원, 유영호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최무남 명예읍장, 역대 읍장, 읍 관내 기관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개막식에서는 군량리 부녀회장 박경순씨와 청양읍의용소방대원 김영선씨가 군정발전 유공으로 이석화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또 읍정발전 유공으로 최무남 명예읍장과 신기산업 신정용 대표가 임수만 청양읍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명제운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창오 읍내4리 이장이 표창패를 수상했다.

제1부 행사인 읍민체육대회에서는 OX퀴즈로 시작해 동서남북 줄다리기, 투호놀이, 훌라후프, 공몰고 돌아오기 등 5가지 경기를 통해 마을 간의 힘을 겨루며 우의를 다졌으며, 2부 행사인 읍민 노래자랑에서는 각 팀의 대표 12명이 출전해 실력과 끼를 견주어 학당리 김정희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임수만 청양읍체육회장은 “읍민들의 성숙한 질서의식을 통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며 읍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청양읍민체전에서 읍민들이 동서남북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