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읍면 초도방문 보고회' 가져
예산군, '읍면 초도방문 보고회' 가져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7.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예산군은 지난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읍면 초도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예산군은 지난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읍면 초도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최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장,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지난 12일 예산읍을 시작으로 22일 신암면까지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한 초도방문에서 군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 부서별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열렸다.

최 군수 초도방문은 형식과 격식을 최소화하고 격의 없는 대화 속에 군민의 바람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군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둔 대화를 통해 큰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그 결과 총 352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총 352건의 건의사항은 △처리완료 및 추진중 42건 △추경 및 내년도 본예산 반영계획 199건 △장기검토 89건 △추진불가 22건 등으로 집계됐으며, 군은 건의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각 부서가 현장 확인 등 적극적인 업무추진에 나선 바 있다.

최재구 군수는 “읍면 초도방문을 통해 군민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었던 만큼 주민들이 주신 의견을 최대한 군정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기 위해 군민 여러분과 힘차게 달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