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AI 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 진행
천안교육지원청, 'AI 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 진행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8.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형 AI 교육 역량 UP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천안AI꿈키움터에서 천안 관내 초·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2 AI 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AI 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 진행 장면/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충남형 AI 교육이란 ‘학생이 미래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자신을 둘러싼 삶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지닌 참학력 인재를 지원하는 교과융합형 미래교육’이다.

이번 연수는 충남 미래교육을 이끄는 교사들의 AI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 5, 6학년 담임 교사와 중고등학교 정보교과 교사, 정보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남형 AI 교육을 이해하고 활용, 융합, 윤리의 영역에서 실제 학교 현장에서 교과별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연수를 진행한다.

학교 안에서 이뤄지는 AI 교육의 사례들을 알아보고, AI 융합 프로젝트 수업 주제 탐구 설계 실습을 통해 교사들의 AI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로 구성돼 있어 교사들의 열기가 뜨겁다.

이번 연수는 초등교사는 8~10일 3일, 중등교사는 10~12일 3일씩 총 15시간의 직무연수로 진행된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AI 교육은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아닌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것으로, 기존 교과와 연계한 융합교육의 형태로 적용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AI 역량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