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교원 인공지능 역량 '강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교원 인공지능 역량 '강화'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16일과 18일 순천향대학교 미디어랩스관에서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순천향대학교 미디어랩스관에서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도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60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1일 3시간, 총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인공지능 이해 및 인공지능 기술의 수업 적용 방안을 탐색해보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연수는 ▲인공지능 이해 ▲인공지능 맛보기 ▲인공지능 체험하기 등의 내용으로 운영되며, 티처블 머신과 오토드로우 등 인공지능 플랫폼 실습과 신약 개발 및 차세대 이동통신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연수강사는 순천향대학교 사물인터넷학과 송태원 교수가 맡으며, 원활한 실습 진행을 위해 순천향대학교 대학생 서포터즈 4명이 연수를 지원한다.

김영숙 원장은 “자율주행자동차, 로봇 진료, 창작 활동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인공지능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선생님들이 인공지능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지난 6월 순천향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 연수 및 교육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