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교수 선임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교수 선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9.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권대봉 총장 사임에 따라 부총장 이정열 교수 신임 총장 선임
2025년 8월까지 임기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교수가 선임되었다.

이정열 제11대 총장 취임
이정열 제11대 총장 취임

학교법인 중부학원은 전임 권대봉 총장의 사임에 따라 공석이 된 자리에 현 중부대학교 부총장인 이정열 교수를 신임 총장으로 선임하였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정열 총장은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행정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 중부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된 후, 한국어교육원장, 기획실장, LINC 사업단장, 학생성장교양학부장, 학생성장교육혁신원장, 부총장 등을 거치면서 대학 경영과 현장 실무경험을 쌓아왔으며, 한국교육학회,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한국교육정치학회 등 전공분야 학회에서 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총장은 부총장 시절 전임 총장들을 도와 중부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고, 다양한 대학 평가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이번 총장 선임에 따라 작년 종합감사 이후 임시이사 체제로 전환된 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법인과 학교 간 가교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부대학교는 이 총장의 취임과 함께 새로운 중장기 발전 계획과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미래산업분야와 국제화를 위한 특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총장의 임기는 2025년 8월까지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