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폴리텍,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기술마스터 지도
대전폴리텍,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기술마스터 지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9.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참여 대전지역 고교 재학생 대상 기술마스터 지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한상숙 교수(학과장), 김주희 교수, 안광민 교수는 제6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의 기술마스터로서 대회에 출전하는 대전지역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술지도를 실시했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기술지도 사진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기술지도 사진

구봉고등학교 정영민 학생 외 1명과 대전대신고등학교의 김민준 학생 외 12명의 학생은 지난 16일 본교에 방문하여 기계시스템과 러닝팩토리실 및 스마트소프트웨어과 모바일개발실습실을 견학하고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관련 기술마스터 지도를 받았다. 이날 지도를 받은 학생들은 “오늘 최신 실습실과 장비를 견학하며 인상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교수님들의 세심한 기술 지도에 이번 경진대회에 성실히 임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기술지도를 실시한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한상숙 학과장 외 교수들은 “이번 기술마스터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가 마인드를 함양하여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다양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학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6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고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폴리텍리그와 하이스쿨리그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대상에게는 고용노동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이 주어지고, 참가자 특전으로는 아이템 제작 지원과 기술 멘토링, 창업 멘토링, 국제초청특강 참여 기회가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스마트소프트웨어과를 포함한 8개 학과에서 9월 13일(화)부터 진행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