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선문대,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9.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금리, 고물가, 저성장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CEO 전략’ 주제로 12월까지 12회 걸쳐 교육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LINC3.0사업단과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가 공동 주관하는 제16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지난 20일 선문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제16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 기념사진/선문대 제공
'제16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 기념사진/선문대 제공

이날 개강식에는 황선조 선문대 총장, 김종해 LINC3.0사업단장,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 배경화 중진공 충남지역본부장, 원우회인 강공회 윤충희 회장을 포함한 기업인과 교수 50여 명이 참석했다.

16기 과정은 ‘고급리, 고물가, 저성장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CEO 전략’이라는 주제로 12월 6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신기술과 R&D 사업, CEO 역량 함양을 위한 CEO 인문학 과정 등의 성공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받고, 주요 수강생들은 기업을 탐방하는 등 네트워킹 활동과 대학-기업 간 교류 활성화에 참여하게 된다.

환영사를 하는 황선조 선문대 총장/선문대 제공
환영사를 하는 황선조 선문대 총장/선문대 제공

이날 개강식에서는 아산시 기업경제과 김경호 과장의 ‘기업 투자 촉진 보조금 지원 제도’라는 주제의 1회차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황선조 총장은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됐던 산학 교류가 이번 CEO아카데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시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지역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