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3.0사업단, ‘대전 SDGs-ESG 경영포럼’ 개최
대전대 LINC3.0사업단, ‘대전 SDGs-ESG 경영포럼’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9.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공유협업센터는 28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2022 대전SDGs-ESG 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 관련 협약식 단체기념
ESG 경영 관련 협약식 단체기념

▲대전대 LINC3.0사업단,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관광공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유클리드소프트, ▲대전리빙랩네트워크 등 총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지역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SDGs-ESG 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추명구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석봉 공동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윤창현 국회의원, 황운하 국회의원, 김정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축사와 대전대학교 이영환 산학부총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당일 행사현장에는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조년 상임회장,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준화 사무총장, 대전관광공사 민병운 사장권한대행, ㈜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 대전리빙랩네트워크 김민수 상임운영위원장, 한은영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실장 등 약 7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2 대전 SDGs-ESG 경영포럼’ 단체기념
‘2022 대전 SDGs-ESG 경영포럼’ 단체기념

이날 포럼에서는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고영주 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한국투자회사 이종익 대표가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서 ‘투자자 관점에서의 ESG 경영’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소셜벤처의 지속가능한 성장(센시㈜ 서인식 대표), ▲성심당의 지역협력 실천 경영사례(로쏘㈜성심당 박삼화 상무이사), ▲ESG 분야 소셜 벤처기업 역할과 기대(㈜에이트마진 김상형 이사) 등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있었다.

한편 이날 포럼에 앞서 지속가능한 지역산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대전대 LINC3.0사업단,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관광공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유클리드소프트, ▲대전리빙랩네트워크 등 7개 기관은 산학연협력 공유협업 협약(MOU)을 체결했다.

대전광역시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대전시민의 정주환경개선 등 지역사회 내 많은 혁신이 있어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과 관련해 대전대학교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기업들과의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LINC3.0사업단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ESG 경영확산을 위해 매해 ‘대전지속가능발전경영포럼’ 시리즈를 주관하고 있으며 첫해 단 2개 기관으로 시작된 주관기관 개수도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고 있는 등 호응이 확산되는 추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