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대전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0.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1개월 연장 및 지원수단 추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격차 완화를 위한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의 신청기간을 1개월 연장하고 지원수단을 추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지원대상은 2022학년도 3월~7월기준 교육급여 수급 자격을 가진 초․중․고 학생 약 10,520여 명으로 온․오프라인 서점과 EBS콘텐츠 구입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당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은 6월 29일(수)부터 9월 30일(금)까지 였으나, 신청기회 추가 제공을 위해 10월 31일(월)까지 연장하였다.

또한,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누리집(https://edupoint.kosaf.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 뿐만 아니라,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선불카드 지급 신청서를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 추가 운영된다.

기존에는 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신용카드 포인트 또는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중 신청인이 선택한 방식으로 지급하였으나, 10월부터는 선불카드도 포함시켰다.

교육복지안전과 관계자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기간이 연장된 만큼 당초 신청기한을 놓친 지원대상 학생이 빠짐없이 신청하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