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을 함께 이끌 우수기업 ‘한자리에’
충남을 함께 이끌 우수기업 ‘한자리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10.31 17: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기업인대상 개최…지역경제 발전 공헌 기업·근로자 시상

올해 유망 중소기업 15곳 지정서 교부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 기업인대상’ 종합 대상에 천안시 소재 ‘마이크로컨텍솔루션’이 이름을 올렸다.

제29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제29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도는 31일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도내 기업인, 관계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기업인대상은 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가 공동 주최한다.

도내 중소 제조업체 중 3년 이상 공장을 가동하면서 일자리 창출 및 세수를 통해 국가 경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과 기업인 등이 표창 대상이다.

올해 종합 대상을 차지한 마이크로컨텍솔루션은 1999년 설립된 반도체아이씨소켓 제조업체로 기업 건실도, 지역 기여도, 경영 부문, 기술 부문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경영 대상은 천안 ‘지엔에스’, 기술 대상은 부여 ‘청정테크’, 창업 대상은 천안 ‘티엔에스솔루션’이 받았다.

우수기업인상은 예산 ‘수양켐텍’ 박범호 대표, 천안 ‘씨케이엘’ 박성영 대표와 ‘바이콘’ 황종규 대표, 아산 ‘코윈테크’ 정갑용 대표와 ‘포인트엔제니어링’ 안범모 대표, 논산 ‘농업회사법인 두리두리’ 김상현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기업인대상 및 우수기업인상 수상 기업은 △도 경영안정자금 이자 보전 1.0% 추가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중앙 단위 포상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 자리에서 전 부지사는 “중소기업은 지역경제와 민생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경기가 어려워지는 지금 중소기업이 민생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은 더 커졌다”라면서 “중소기업이 성장해야 일자리가 생기고 인구가 늘어나고 지방세수도 더 많이 확보되는 만큼 각종 금융 지원과 경영 지원 정책으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경제적 지위 향상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