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충청남도새마을운동 촉진대회“ 성료
“2022 충청남도새마을운동 촉진대회“ 성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11.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새마을회, 7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800여명 참석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충청남도새마을회는 11월 07일 오전 10:30분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충남새마을지도자 800여명이 참여하여 ”2022 충청남도새마을운동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2022 충청남도새마을운동 촉진대회“
“2022 충청남도새마을운동 촉진대회“

이날 대회에는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홍성현 충청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내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보내준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살펴보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였다.

이날 행사는 이태원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고자 공연과 퍼포먼스 등의 축하행사를 취소하고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 공로로 유기복 새마을문고충남도지부회장, 이관석 서산시새마을회장, 최연희 논산시새마을부녀회장이 나란히 새마을훈장 근면장을 수상하였고, 송영수 새마을지도자서산시협의회장, 이연순 아산시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포장을 수상하였으며,

이진형 새마을지도자공주시협의회장, 최정현 직공장새마을운동계룡시협의회장,

나동수 새마을문고당진시지부회장, 전상일 새마을지도자계룡시두마면협의회 지도자, 한선옥 부여군규암면새마을부녀회장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국무총리표창 4명, 행안부장관표창 26명, 새마을운동중앙회장표창 40명, 충남도지사 표창 63명, 충남도새마을회장 표창 16명 등 총 159명의 단체 및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부대행사로는 도새마을회와 15개 시군새마을회에서 2022년 한해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했던‘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운동’을 비롯한 시군 특색사업 등 새마을운동 활동 사진전시회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