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역세권 산책로 환히 밝혀...야간 보행환경 개선
천안시, 역세권 산책로 환히 밝혀...야간 보행환경 개선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1.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고보조명, 서부역사교 미디어아트 설치
안전하고 아름다운 인도와 산책길 조성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안전하고 테마가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해 천안역세권 뉴딜사업 일환으로 LED고보조명과 미디어글라스 설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LED고보조명/천안시 제공

시에 따르면 서부역9로 일원 인도와 와촌동 천안천산책로에 설치된 LED고명조명은 시정홍보와 범죄예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색적인 조명이다.

‘함께 만들어요! 안전한 천안’, ‘안심하고 걸어요’, ‘안전한 우리동네’ 등 범죄예방 문구와 함께 귀여운 천안프렌즈 캐릭터가 다소 어두웠던 인도와 산책로를 환히 밝히고 있다.

서부역사교에 설치된 미디어글라스/천안시 제공

또한 지난 2020년 서부역사교 한쪽에만 준공됐던 미디어글라스는 이번에 반대편에도 설치 완료됐다.

기존 낡았던 천안 서부역사교 난간 보수작업의 일원으로 준공된 미디어글라스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이미지와 문구를 송출할 수 있다.

시는 설치된 미디어글라스를 통해 시정홍보와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콘텐츠 등을 선보여 다양한 볼거리와 예술이 어우러진 산책로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관조명과 미디어글라스를 통해 안전하고 밤에도 아름다운 서부역 일원과 천안천산책로가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욱 많이 찾는 천안역 일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