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설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
대전교육청, 설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1.1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계약업체 공사대금 등 75억원 앞당겨 지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학교 시설공사 대금을 조기 집행해 지역 건설업체 및 하도급업체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현장 근로자들의 임금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 명절 민생대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동‧서부지역교육청과 협의하여 학교 시설공사의 기성검사를 완료하고‘(가칭)대전둔곡초‧중 통합학교 신축공사(선금)’등 30개교(37건) 약 75억여 원의 공사대금이 이달 20일까지 지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대금 지불 확인 시스템인「하도급지킴이」를 통해 지급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하도급업체 및 현장근로자의 대금지급 여부를 즉시 확인해 각종 체불로 인한 민원 발생이 없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개별 학교에서 발주한 공사에 대해서는 교육청 예산을 조기 교부하고 공사업체에는 기성금·선금제도를 적극 안내하는 등 필요 자금이 적기에 지급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전상길 재정과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공사업체의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도록 공사대금을 조속히 집행하여, 원활한 자금운용으로 학교공사 현장의 근로자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