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접수
충남도,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접수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1.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는 내달 1~23일까지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접수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접수

이 사업은 맞춤형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해양·수산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이 목적이다.

도는 올해 국비 50%(8억 5000만 원)를 포함, 총 17억 원을 투입해 창업 지원 등 6개 분야 14개 프로그램 총 65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지원 내용은 ▲창업 지원 4건 ▲투자 연계 2회 ▲제품화 5건 ▲기술 혁신 22건 ▲판매 활성화 25건 ▲역량 강화 7회 등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 지원 분야의 경우 예비 창업자 또는 올해 창업한 기업이며, 나머지 분야는 도내에 본사·연구소·공장 등을 1개 이상 보유한 해양·수산 관련 중소·중견기업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 및 예비 창업자는 신청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ksy@ctp.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노태현 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사업은 해양수산에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펼쳐 국제 경쟁력을 갖춘 수출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라며 “도내 유망 기업의 성장과 해양·수산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