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농지보전부담금 현장교육으로 서비스 질 높인다
농어촌공사, 농지보전부담금 현장교육으로 서비스 질 높인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3.03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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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도입된 모바일 서비스와 민원 응대 사례 중심 교육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농지보전부담금 서비스를 고객에게 원활하게 제공하고 공사 현장 직원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고객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2주에 걸쳐 순회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농지보전부담금 교육에 참석한 현장 직원이 법규, 절차 등 주요 사례교육을 받고 있다
농지보전부담금 교육에 참석한 현장 직원이 법규, 절차 등 주요 사례교육을 받고 있다

농지보전부담금은 국가의 한정된 자원인 농지를 보전하기 위해 농지전용시 부과하는 부담금으로 고객의 이해와 절차 이행을 돕기 위해서는 실무자의 업무처리 절차 등 정확한 안내와 행정 처리가 필수적이다.

이번 교육은 농지보전부담금 관련 시스템 사용 교육, 부과․수납 업무 단계별 유의 사항, 실무처리 방법과 현장에서 민원으로 이어지는 분할납부, 감면 등 주요 사례 소개에 중점을 두었다.

농지보전부담금 교육에 참석한 현장 직원이 법규, 절차 등 주요 사례교육을 받고 있다
농지보전부담금 교육에 참석한 현장 직원이 법규, 절차 등 주요 사례교육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오픈한 모바일 농지보전부담금 고지 및 환급 서비스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본 서비스는 기존의 대면, 유선, 우편 등 분산된 부담금 업무를 농지공간포털을 통해 창구를 일원화하고,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고려하였다.

권진식 기금관리처장은 “고객 중심의 소통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로 담당자의 실무에 대한 전문성과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하며, “연말 예정된 법인의 농지보전부담금 전자환급 기능 개선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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