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큐어버스, 키스트미래재단에 기부금 약정
(주)큐어버스, 키스트미래재단에 기부금 약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3.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스트미래재단-(주)큐어버스 기부금 약정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키스트 미래재단(이사장 김용직)은 21일 ㈜큐어버스(대표 조성진)와 기부금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약정식에는 조성진 ㈜큐어버스 대표, 김용직 키스트 미래재단 이사장, 윤석진 KIST 원장 등이 참석했다.

2021년 10월 설립된 ㈜큐어버스는 저분자 신약후보물질을 앞세워 난치병인 뇌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KIST에서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 기업으로 KIST 뇌과학연구소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전폭적으로 지원받아 뇌 질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특히, 창업 1년 만에 81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조성진 대표는 “KIST와 함께 신약개발 연구를 수행하던 중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고자 하는 키스트 미래재단의 취지에 공감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국가 과학기술 역량 제고와 과학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부 약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용직 이사장은 “KIST 연구소 기업인 ㈜큐어버스가 키스트 미래재단이 추구하는 과학기술 나눔의 취지에 기꺼이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기부금을 소중하게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스트 미래재단은 2022년 3월 출범한 출연(연) 최초의 공익목적 재단법인으로 국가과학기술역량 확충을 위한 고급과학기술자 양성,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사업, 과학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설립 이후 소속 직원들과 동문, 유관 기업들로부터 크고 작은 기부 약정이 이어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