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장기 요양 기관 대상 이동치매안심센터 연중 운영
서산시, 장기 요양 기관 대상 이동치매안심센터 연중 운영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3.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이용 치매 환자 찾아가 원스톱(one stop) 치매 통합 서비스 제공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23일 지곡면에 있는 활란 노인전문요양원을 시작으로 장기 요양 기관 대상 이동치매안심센터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지곡면 활란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운영된 이동치매안심센터 모습
지난 23일 지곡면 활란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운영된 이동치매안심센터 모습

시에 따르면 이동치매안심센터는 시설에 입소한 치매 환자가 복잡한 절차로 인해 서산시치매안심센터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를 해결하고 서비스 사각지대 어르신들을 발굴하고자 운영된다.

시는 장기 요양 기관을 직접 찾아가 치매 환자의 서산시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료관리비 신청 등 그 외 서산시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원스톱(one stop) 치매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장기 요양 기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치매 돌봄 기술 등 실제 환자 관리에 필요한 교육도 병행한다.

김지범 보건소장은 “이동치매안심센터 운영으로 치매 환자와 시설종사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치매 환자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주민 치매 예방사업, 치매 환자 및 보호자 지원사업, 치매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서산시치매안심센터(☎041-661-6592)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