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청년마음건강센터’ 아산청년마인드링크 홈경기 초청
충남아산FC, ‘청년마음건강센터’ 아산청년마인드링크 홈경기 초청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FC가 충남도 유일 청년마음건강센터인 아산청년마인드링크를 홈경기에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산청년마인드링크 이효철 센터장
아산청년마인드링크 이효철 센터장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이하 충남아산)이 지난 29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2라운드 전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 아산청년마인드링크 관계자 및 회원 20여 명을 초청했다.

아산청년마인드링크는 지역 내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는 만 18~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선진적인 심리 사회적 중재 서비스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충청남도, 아산시가 손을 잡고 설립한 청년마음건강센터다.

충남아산은 올 시즌 아산청년마인드링크와 심리지원 강화 및 지역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의 첫 일환으로 관계자 및 회원을 홈경기에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추억을 선사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프로그램은 구단 및 축구 관련 진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기자회견실, 선수단 벤치 등 이순신종합운동장 구석구석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선수들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하이파이브존, 플레이어 에스코트키즈 체험을 진행했으며 경기 관람을 끝으로 프로그램은 마무리했다.

아산청년마인드링크 이효철 센터장은 “오늘과 같은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주신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오늘 체험을 통해 청년 회원분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었다. 올 시즌 충남아산FC의 선전을 기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FC 전혜자 대표이사는 “이번 초청에 흔쾌히 응해주신 아산청년마인드링크 관계자 및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들에게 프로스포츠 향유권 증진 등 스포츠를 통한 기쁨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향후에도 아산청년마인드링크와 머리를 맞대어 관련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 시즌 아산청년마인드링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충남아산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프로·유소년 선수단 대상 전문적인 심리 교육 프로그램, 홈경기 시 관중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및 심리상담 서비스, 진로 특강 및 축구 클리닉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