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대전동‧서부교육,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01 16: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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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3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3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코칭앤컨설팅공작소 박진희 강사를,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수컨설팅 이지미 강사를 초빙하여 ‘소통’을 키워드로 시대변화에 따른 민원인의 요청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 향상 및 고객 만족 중심의 친절한 민원 응대 스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언택트 시대의 서비스 추세와 기관의 서비스 수준 현황을 점검항목별로 분석하여 민원인의 체감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해 유형별로 분석하여 각각에 맞는 사례별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2023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3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원의 소통과 민원 대응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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