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건설현장 안전관리 역량교육 실시
행복청, 건설현장 안전관리 역량교육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5.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빙 교육
건설 현장 내 사례를 중심으로 안전관리 중요성 강조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4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현장의 감리단장,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등 현장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세종 홍보관에서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건설현장 안전관리 역량교육 진행 모습
건설현장 안전관리 역량교육 진행 모습

교육 주제는 ▲ 비탈면 등 취약 시설 관리방안 및 건설사고 사례, ▲ 스마트 건설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방안 등 건설 현장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으로, 지질, 토목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건설현장 중대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최근 다방면에서 활용 중인 다양한 스마트 건설기술 사례를 공유하여 현장 관계자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현장 관계자는 “쫓기는 공정에 집중하다보니 안전관리에 소홀할 때가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건설 관계자로서 현장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받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건의 하였다.

최임락 행복청 차장은 “앞으로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건설 현장 내 안전의식 고취하고,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행복도시 건설 현장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