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국내 유망 바이오창업기업 ‘바이오USA’ 참가 지원
KIT, 국내 유망 바이오창업기업 ‘바이오USA’ 참가 지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6.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IO 스타트업 공동 홍보관 전경
K-BIO 스타트업 공동 홍보관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KIT)가 (사)한국엔젤투자협회와 오는 8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2023 바이오USA’ 행사에 국내 유망 바이오창업기업 45개사가 참여해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전시 홍보 및 네크워킹, 파트너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미국생명공학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컨퍼런스로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65개국, 8000여개 이상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해 기술 소개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USA는 해마다 국내 제약 등 바이오기업들이 글로벌 사업화를 위해 가장 많이 참여하는 국제 행사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초격차 프로젝트 참여기업 등 국내를 대표하는 유망 바이오스타트업 역시 현장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회사 보유 기술 및 파이프라인을 적극 홍보하고,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과의 네트워킹 및 파트너링에 나서 공동 협력과 기술 수출 등의 가능성을 적극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바이오헬스 분야 주관기관인 안전성평가연구소와 한국엔젤투자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등은‘K-BIO 스타트업’공동 홍보관 운영을 통해 해당 기업들의 기술 소개와 네트워킹, 파트너링 등을 적극 지원한다.

해당 홍보관 내에서는 또 국내 투자유치 전문기관인 와이앤아처(주) 와의 협업을 통한 미국 현지 VC 대상 IR 행사와 더불어 7일 저녁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컨벤션 참가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인 ‘KOREA NIGHT’도 개최한다.

KIT 관계자는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정책에 힘입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글로벌 사업화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미 해당 기업들은 다양한 검증을 통해 충분한 기술력과 역량을 가진 것으로 확인된 만큼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