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옥 세종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원칙을 지키겠다"
김현옥 세종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원칙을 지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7.30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쪽지 예산이 없도록 예산편성부터 집행·결산까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극한폭우로 지역 침수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배수로 오물 제거에 앞장서는 등 폭우 피해 예방 새롬동 원더우먼 김현옥 의원이 세종시의회 4대 2기 예산결산위원장으로 선임돼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현옥 의원 세종시의회 4대 2기 예산결산위원장

김 예산결산 위원장은 “첫 일성으로 위원회에서 가져오지 않는 쪽지 예산이 없도록 예산편성부터 집행·결산까지 원칙을 지키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집행부에서도 얼마 안 남은 추경이다 보니까 몇 달 안에 이걸 가지고 사업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을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예산편성의 적정성을 높이고 효율적 배분을 통해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민생안정, 지역 경기회복, 일자리 창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교육 결손 회복, 교육환경 개선 등에 방점을 둔 예산안 심사와 결산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현옥 의원, 극한폭우로 지역 침수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배수로 오물 제거

또한 “시, 읍, 면, 동, 교육청, 아파트 등에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시에서 관리하면서 긴급 재난 시기에는 상호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시켜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제4대 세종시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구성은 김현옥 위원장과 김광운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영현·김학서·김효숙·박란희·여미전·유인호 ·최원석 의원 등 예·결산 분야에 전문성 높은 9명으로 구성되어 시 재정의 효율적 관리와 재원의 합리적 배분을 위한 지휘 본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