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대전교육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대전관광공사-대전교육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8.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대중화를 위해 사이언스페스티벌과 대전수학축제 연계 개최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4일 공사 사장실에서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옥)과 수학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 및 수학 문화 저변 확산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수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나아가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관광공사-대전교육정보원,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대전관광공사-대전교육정보원,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양 기관은 대전 대표 과학문화 행사인‘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대전 관내 50여개 학교와 학생이 참여하는‘대전수학축전’을 연계 개최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수학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체험, 강연 등 다양한 수학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친근한 수학, 수학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아가기로 했다.

금번 대전교육정보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202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관내 60여개 학교가 참여하는‘영재페스티벌’과 함께‘수학축전’을 연계 개최함으로써 창의적 미래 과학인재 육성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학 협업 거버넌스 구축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윤성국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수학축전 연계 개최 이외에도 양 기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기반으로 수학 대중화를 위한 과학문화 프로그램 기획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DSF)은 오는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물빛광장, 엑스포시민광장, 가정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