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희망플러스센터 여성재취업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는 메타버스 가상갤러리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 작품전시는 갤러리 공간을 가상공간에 입체적으로 구현하여 온라인에서 실제 전시장에서 관람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전시 체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플랫폼에 접속하면 누구나 별도의 기기 없이 방문하여 감상할 수 있다.
여성재취업과정은 지역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직업훈련과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여성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하여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제공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 목적으로 희망플러스센터에서 10년째 운영중이다.
이번 전시회에 대해 여성재취업과정 지도교수인 영상디자인과 박희찬 교수는 “여성재취업 희망자를 대상 교육훈련 프로그램 중에서도 특히 1인크리에이터 유튜브제작과정에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개월의 짧은 기간이지만 교육생 본인들이 직접 배우고 익힌 사진, 사운드, 영상 촬영, 편집 기술을 응용하여 제작한 결과물 등을 가상전시회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으며, 이를 계기로 새로운 진로와 취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영상디자인과는 영상 디자인 및 제작부터 VR콘텐츠, 메타버스 등 새로운 분야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영상제작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송, 프로덕션 스튜디오, 기업 등의 전공 관련 업체로 취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가상갤러리 바로가기:
https://www.spatial.io/s/yeoseonggwajeongjoleobjagpumjeonsihoe-64daeedba8c07d15118fb93d?share=4446304525022201263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영상제작 관련 3개월 하이테크 단기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8월 24일(목)까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하여 10명을 모집하고 교육은 9월 18일(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