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체비지 16필지 공개 매각
홍성군,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체비지 16필지 공개 매각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8.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은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체비지 16필지를 공개 매각한다.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군에 따르면 홍성읍 고암리 일원에 추진 중인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체비지를 지난해 7월 총 21필지를 매각했고, 잔여 준주거용지 9필지, 일반상업용지 7필지, 전체 16필지(14,413.8㎡)를 금번 공개 매각한다.

매각방법은 일반공개경쟁 입찰방식으로 최고가 낙찰방식이며, 동일가격의 경우 현장에서 즉석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정 현장설명이 따로 없으므로 입찰희망자는 홍성군 누리집에 게시한 매각 공고사항을 확인한 뒤, 오는 11~25일간 홍성군청 도시재생과 도시개발팀에 입찰 참가서를 제출하고 홍성군 금고에 입찰보증금을 납부하면 된다. 개찰은 9월 26일 진행된다.

이번 매각 공고하는 토지는 2024년 말 준공예정으로 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잔금 납부 후에도 등기는 준공 후 진행됨을 유의해야 한다. 다만 준공전 토지사용승인과 건축행위는 택지조성 및 기반시설 여건에 따라 사업시행자의 허가 후에 사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매수희망자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대급납부 편의를 도모하고자 신규 매각 체비지를 대상으로 홍성농업협동조합과 분양대금 대출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체비지 매각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