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영 전 시의원, 유성갑 총선 출마 선언
오광영 전 시의원, 유성갑 총선 출마 선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10.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광영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
오광영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오광영(57)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전 대전시의원)이 내년 4월 치러지는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 대변인은 4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원들의 의지, 국민들의 의지를 모아내는 것에 대해선 제가 바닥에서 같이 호흡하면서 힘들을 모아내는데 적임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총선 출마를 선언한 인사는 지역에서 오 대변인이 최초다. 오 대변인의 출마 지역구는 유성갑으로 경선이 이뤄질 경우 조승래 국회의원과 경쟁하게 된다.

그는 “전국 최초로 윤석열 탄핵을 주장하는 후보가 되고 싶어서 서둘러서 출마 기자회견을 결심했다”며 “22대 총선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힘 있게 밀어붙일 야당후보가 최대한 많이 당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홍범도 장군이 묻혀 계신 대전 유성에서, 국가 발전을 위해 땀 흘리는 과학기술인들의 터전인 대전 유성에서, 대한민국 미래인 우리 청년들이 희망과 꿈을 키우는 이곳, 대전 유성에서 저 오광영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외치겠다”고도 했다.

오 대변인은 충북 영동 출생으로 영동고와 배재대를 다녔다. 이후 한겨레신문사 출판국 대전지사장과 박근혜퇴진운동본부 공동대표, 대전시의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을지로위원장, 이재명대통령후보 대전선거대책본부 총괄부본부장 등을 지냈다.

오 대변인은 지역에서 친명계 인사로 꼽힌다. 이재명 당시 대통령 후보의 선거 경선캠프 상활실장과 대전선대본부 수석부본부장을 맡기도 했으며 최근 이재명 당대표가 단식투쟁을 하는 동안 대전에서 14일간 동조단식을 하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