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별 최신 정보와 필수 역량 학습, 취업 노하우 전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다음달 6일부터 2주간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2023 언택트 직무특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분야의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고, 효율적인 강의와 수강을 위해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진행하며, 반도체, 정보기술(IT), 바이오, 공기업 등 다양한 업종을 기반으로 한 총 13가지 직무특강에 중복해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취업 준비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https://www.itdaa.net/clients/NM4FSM6XfnsNzk1kbv1rzZ9y) 가능하며, 총 3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탐색 및 필수 역량 학습, 취업후기 공유 등으로 구성했고, 특강 종료 후에는 1:1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여 개인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저녁시간대에 운영해 수요자들의 이동시간 절약과 함께 참여 공간의 제약을 없애 많은 인원의 참여가 가능하게 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채용절차 중 입사서류 뿐만 아니라 면접 단계에서도 실무에 대한 지식이 매우 중요시 되는 상황에서 이번 직무특강은 빅블러 시대에 대응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