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관 연구 분야와 관련한 미래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받고자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위한 화학⋅바이오⋅환경 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미래 기술 ▲차세대 바이오로 건강한 미래 기술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는 미래 기술을 주제로 미래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미래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독성⋅안전성 연구를‘생활 속 연구’로 구체화하며, 실제 연구 현장의 적용 가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접수는 30일부터 내달 30일까지이며 모전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www.kit-ideacontest.com)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시상은 최우수(1명) 상금 100만원, 우수(2명) 상금 50만원, 장려(3명) 상금 30만원을 비롯해 안전성평가연구소장 상장 및 명예 소원증을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또 공모전 수상자가 연구 현장을 견학하고 미래 기술을 직접 소개하는 인터뷰에 참여하여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며, 공모전 수상작‘미래 기술 소개서’를 홍보물로 제작해 전시할 계획이다.
정은주 소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세대와 함께 독성⋅안전성 연구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과학 기술로 안전하고 건강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