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을 이야기하다’ 스토리텔링 책자발간
‘청양을 이야기하다’ 스토리텔링 책자발간
  • 서지원
  • 승인 2012.07.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헌, 구전되어온 이야깃거리 한데 묶어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문화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군내 전역에 숨어있는 이야깃거리를 한데 묶어 스토리텔링화한 ‘청양을 이야기하다’ 책자를 발간했다.

▲ ‘청양을 이야기하다’ 스토리텔링 책자

본 책자는 청양군과 칠갑산에 얽힌 설화 및 전설, 인물, 사건 등의 이야깃거리 자료를 지난해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수집하고 고서, 문헌 등에 전해져 내려오는 자료를 한데 묶어 이야기(story)와 이미지로 표현(telling), 새롭게 정리하여 누구나 읽기 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책자발간을 위한 자료수집을 위해 그동안 군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연말까지 읍?면 마을분담공무원을 추진단으로 구성하고 분담마을 내에 유래·전설 등 이야깃거리 창작이 가능한 자를 원로로 추대하여 자문을 통해 발굴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한 발굴된 자료를 토대로 외부용역을 실시하여 관련 공무원과 함께 직접 현지실사와 보충자료 및 사진을 확보한 후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금번에 스토리텔링 책자로 발간하게 됐다.

본 책자는 B5용지 보다 작은 크기 총 240쪽 분량으로 휴대하기 좋도록 제작되었고 이후 군에서는 기관·단체, 읍·면, 학교, 마을 등에 배부하여 이후 청양지역의 주옥같은 스토리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의 명품화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