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지역인재 양성 위해 ‘대학-산업체-기관’ 협력 다져
충남도립대, 지역인재 양성 위해 ‘대학-산업체-기관’ 협력 다져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인재의 날 행사’ 개최…멘토링 등 정보 공유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산업체-기관’ 간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충남 인재의 날 행사
충남 인재의 날 행사

충남도립대는 22~23일간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충남 인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재학생, 산업체 실무자, 교원 및 사업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 산업체 멘토링, 참여수기 공모전 순으로 진행됐다.

첫 날인 22일에는 재학생 취업 자신감 고양과 자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충남지역 산업체 및 기관 관계자 등이 멘토가 돼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협동심! 공감능력! UP’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취업 목표를 세우고 자신감을 함양하는 동시에 취업에 필요한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웠다.

이튿날인 23일에는 2차 멘토링에 이어 학생들의 참여 수기 공모전을 통해 환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기업 취업 준비’를 주제로 한 수기 공모전에는 ▲취업 성공을 위한 나의 각오 ㅍ나는 어떤 기업과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은가? ▲취업 희망 직종의 자기소개서 ▲충남 인재의 날 산업체 멘토링을 통해 배운점 및 소감 등이 제시됐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의 중소‧중견기업 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충남형 우수 전문인재를 조기 발굴할 계획”이라며 “기업과 기관에서는 우리 대학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