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미래전략수도 완성의 기틀 다지기 위한 아주 중요한 시기
세종시 미래전략수도 완성의 기틀 다지기 위한 아주 중요한 시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2.0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의회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 5일, 미래전략수도완성 추진현황 점검 및 향후 계획 논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빈)는 5일 제3차 회의를 개최하여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한 정책 추친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빈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윈회 위원장
김동빈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윈회 위원장

미래전략수도완성특위는 작년 6월, 위원 전원이 국회를 직접 방문하여 릴레이 피켓캠페인을 실시하는 등의 전방위적인 노력으로 세종국회의사당 건립 국회규칙에 일조했다.

이번 회의에서 미래전략수도완성특위는 대통령 제2집무실 및 법원 설치와 KTX 세종역 신설 및 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위해 유관기관과 충청권 공조 강화를 통해 미래전략수도 완성 여론조성과 확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유치를 위한 활동 성과 등을 정리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도 했다.

김동빈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광운, 김충식, 김효숙, 안신일, 여미전, 윤지성 의원 등 총 8명의 위원

김동빈 위원장은 “올 한해는 세종시 미래전략수도 완성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아주 중요한 시기다. 그 때문에 대통령 제2집무실과 법원 설치와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가 있어야 한다”며 “의회뿐만 아니라 시청,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협력과 의지가 결집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만큼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도 미래전략수도완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하여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원회는 김동빈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광운, 김충식, 김효숙, 안신일, 여미전, 윤지성 의원 등 총 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